•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유튜브
  • 오디오클립
  • 검색

더존비즈온의 '기업 AI 전환' 비전은

  • 2024.03.06(수) 16:56

WEHAGO에 AI비서 'ONE AI' 접목
법인세 신고 교육서 빠른 처리 시연

더존비즈온이 인공지능(AI) 비서 'ONE AI'를 WEHAGO에 접목하고 법인세 신고 교육현장에서 공개하면서 인공지능 전환(AX, AI Transformation)의 비전을 제시했다. 이번 WEHAGO ONE AI 접목에 이어, Amaranth10·ERP10 등 자사 핵심 솔루션에 적용된 AI 기반 업무혁신 통합 플랫폼 역시 연내 공개할 계획이다.

더존비즈온은 6일부터 8일까지 전국 11개 지역에서 개최하는 '2024 법인세 신고 오프라인 교육'에서 ONE AI로 바뀌는 WEHAGO 업무혁신 사례를 시연했다. 교육은 첫날 서울(종로)·부산·대구·안양에서 개최하고 7일엔 인천·천안·전주·창원 지역에서, 마지막 날 8일엔 서울(강남)·대전·광주·제주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신청자가 1만명 이상 몰리며 일부 지역에서는 참가신청이 조기 마감되기도 했다.

더존비즈온이 6일 개최한 '2024 법인세 신고 오프라인 교육'에서 참가자들이 ONE AI로 바뀌는 WEHAGO 시연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 더존비즈온 제공]

이날 공개된 ONE AI는 WEHAGO와 세무회계사무소용 WEHAGO T, 수임고객용 T edge 등 기업용 플랫폼에 AI가 녹아든 첫 케이스다. AI 기반의 데이터 분석부터 자동화된 회계 처리, 효율적인 협업 도구까지 업무에 필요한 모든 것이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된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코파일럿' 세일즈포스의 '아인슈타인' 등 글로벌 기업이 AI 서비스 출시에 나선 가운데, 더존비즈온은 기업에 특화된 통합 AI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AX 선도기업으로 자리하고 있다.

ONE AI는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기술이 접목돼 법인세 신고는 물론 복잡한 회계·세무·인사·급여관리까지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다. 실제로 기업이 직면한 다양한 과제를 ONE AI를 통해 해결해보인 시연 현장에서는 참가자 이목이 집중됐다. ONE AI는 근로자 증감 여부와 전년도 공제 유무를 판단해 세액공제 기업을 간편하게 찾거나, 전년도 고용증대세액공제를 받은 기업 중 당해 상시근로자가 감소된 기업에게는 추가 납부 세액을 단 수초 만에 계산해 알려주기도 했다. 

WEHAGO T에 접목된 ONE AI는 세무회계업무의 AI 혁신을 보여줬다. ONE AI로 개별 수임처별 업무진행 현황을 한눈에 파악 가능할 뿐더러 수임기업의 법인세 신고를 위한 서류제출과 수집 등 전 과정이 지원된다.

세무회계사무소와 수임기업 간의 연결고리인 T edge를 통해 기업 맞춤형 전문화된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예상 매출, 매출·매입 세금계산서 발행 유무 등 실시간 문의에 대한 ONE AI 자동답변 기능도 주효한 기능이다. 각종 AI 협업 서비스도 갖췄다. 메신저 대화방 요약 기능은 물론 AI 화상회의 분석 및 회의록 작성, AI 회의일정 추천 기능 등은 구성원 간의 협업 효율성을 높일 전망이다.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WEHAGO를 통해 지금까지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완성시키는 데 집중했다면 이제 보다 많은 기업이 단 하나의 AI 비서, ONE AI를 통해 AX 혁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핵심 솔루션에 AI를 내재화하고 기업의 AI 기반 업무 생산성 혁신에 기여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