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나라의 국민으로 살아가려면 세금은 피해갈 수 없는 숙명입니다. 헌법 제38조에는 '모든 국민은 법률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납세의 의무를 진다'고 적혀 있습니다. 하지만 세금 규정은 복잡하고 어려운데다 수시로 바뀌기 때문에 전문가들조차도 100% 이해하고 따라가기도 벅찬 실정입니다.
택스워치는 국민의 실생활에서 벌어지는 세금 이슈와 정보를 알기 쉽고 재미있게 다뤄보겠다는 사명으로 탄생한 세무회계 전문 매체입니다. 2013년 2월 출범한 경제전문 매체 ‘비즈니스워치’에서 세무회계팀으로 출발해 2016년 10월 택스워치 신문을 창간했습니다.
네이버 및 카카오 뉴스검색제휴 매체로서, 2022년 7월 언론사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한 뉴스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4년 5월부터 전자신문 세무회계 섹션으로 재창간 발행하여 5만여명의 구독자에게 따끈따끈한 뉴스를 전달합니다.
신문 외에도 택스워치 온라인 뉴스와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유튜브, 절세달력 등 다양한 채널로 독자와 함께 소통합니다. 2025년 10월 론칭한 'TAX Leaders Summit'을 통해 최고의 세무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AI를 활용한 뉴스 및 영상콘텐츠 제작을 선도하며 혁신적인 IT 기반 미디어로 도약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