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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하고T'란 무엇인가

  • 2020.04.17(금) 10:51

위하고T는 세무회계 사무소의 업무와 비즈니스 전반을 클라우드로 제공하는 통합정보시스템이다. 

전통적인 세무회계프로그램의 기능인 장부기장과 세무신고뿐 아니라 문서업무, 컨설팅, 자금조달지원, 채권회수지원, 홈페이지 구축지원, 정보보호(보안)까지 수임처관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한다.

기존 서비스인 장부기장도 차원을 달리 한다. 주요거래의 적격증빙 데이터를 매일 단위로 자동수집하며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로 거래데이터를 분석해 정확한 자동기장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고객이 공인인증서와 패스워드를 등록하면, 카드사용내역은 물론 통장스크래핑까지도 자동으로 이뤄진다. 덕분에 채권의 회수정보도 자동으로 입력되면서 채권관리가 수월해진다. 아울러 연동된 스마트 법무서비스로 소송까지 지원된다.

특히 업무환경이 클라우드로 바뀌면서 고객관리를 위한 필수업무인 4대 보험, 통장기장, 증빙처리를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다는 점은 획기적이다.

세무회계사무소과 계약한 수임거래처 입장에서도 훨씬 편리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받게 된다.

수임고객사의 경우 위하고T 엣지를 사용하게 되는데, 모바일에서 촬영하거나 확보한 증빙을 전송할 수 있고, 그 화면을 보면서 실시간으로 세무회계사무소와 소통할 수 있다.

대화방에서 문서첨부와 공유, 화상대화까지 가능하며, 민원증명서류를 발급받거나 전달하는 것도 가능하다.

고용관련 필수자료인 직원정보와 급여정보도 위하고T 엣지를 통해 세무회계 사무소와 공유할 수 있으며, 덩달아 경영에 필요한 컨설팅도 실시간으로 손쉽게 받아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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