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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그래픽]세무공무원 만난 납세자 체험기

  • 2019.05.29(수) 08:20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를 보면 납세자들이 남긴 칭찬과 불만 사례들이 끊이지 않습니다. 어느 세무서 직원의 친절에 감사하다는 의견도 있고, 직원이 귀찮다는 말투로 전화를 받아서 기분이 나쁘다는 글도 있는데요.

택스워치가 지난해 5월부터 올해 4월까지 1년간 게시된 1477건을 분석한 결과 칭찬은 252건, 불만은 337건이었습니다. 칭찬(17%)보다 불만(23%)의 비중이 더 높게 나왔는데요. 실제 민원인들은 어떤 반응을 보였는지 살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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