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유튜브
  • 오디오클립
  • 검색

세금 분야 인기 콘텐츠는?

  • 2020.11.10(화) 15:34

출처:택스워치 유튜브 채널 '귓등돈절세수다방' 캡처

어렵게 느껴지는 세금이지만 흥미로운 주제를 선별해 재밌게 풀어낸다면 접근하기 쉬워진다.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택스워치는 글 이외에도 이미지나 영상을 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독자들에게 많은 세금 정보들을 공유해왔다. 

택스워치 창간 100호를 맞아 네이버가 운영하는 네이버 포스트에 게재된 택스워치 조회 수 상위 콘텐츠와 택스워치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인 '귓등돈절세수다방'에서 인기를 끌었던 콘텐츠를 추려봤다. 

네이버 포스트에 게재된 택스워치 콘텐츠 중 압도적인 조회 수로 1위를 차지한 기사는 '아내의 수상한 재테크' 편으로 조회수 79만회를 기록했다. 

조세심판원의 심판청구 사례를 바탕으로 재구성한 '19금 세금' 시리즈 중 한 편이다. 어느 부부가 무거운 양도세를 피하기 위해 위장이혼과 재결합을 반복했으나 결국 양도차익의 66%에 해당하는 세금을 물어야 했다는 내용이었다. 

다음은 '신고 안한 샤넬백, 공항에서 걸릴 확률은?' 편으로 해외여행을 갔다가 명품백을 구매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고민해 봤을 법한 세관신고 관련 궁금증을 정리한 콘텐츠다. 

면세범위인 600달러를 훌쩍 넘긴 가방 값을 신고할까 말까 고민했던 사람들에게 통계 자료와 함께 궁금한 부분을 속 시원히 짚어주어  67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연말정산에서 주의해야 할 공제 소득기준과 절세 방법을 정리한 '급여 7000만원 넘으면 탈락입니다' 콘텐츠가 47만회의 조회수를,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 조회시 유의 사항에 대해 다룬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 100% 믿지 마세요' 콘텐츠가 40만회의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다. 

게스트가 출연해 만담을 나누며 설명하는 영상 콘텐츠도 구독자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택스워치가 2019년 1월에 개설해 운영하는 유튜브 '귓등돈절세수다방' 채널에서 가장 인기를 끈 콘텐츠는 세무법인 다솔의 박정수 세무사가 출연한 '월세 받는 집주인의 절세꿀팁[1부]'편이다. 임대 소득에 소득세가 부과되면서 나온 변화에 대해 짚은 콘텐츠로 4만3000회가 넘게 조회됐다. 

자녀에게 증여세 없이 물려줄 수 있는 증여 플랜에 대해 다룬 '자녀에게 잘 물려주는 방법' 콘텐츠도 4만1000회가 넘게 조회되며 인기를 끌었다. 상속증여컨설팅 전문 세무사인 세무회계여솔 박지연 세무사가 출연해 증여 플랜과 그 기준을 전해줬다. 

양도소득세의 대가인 세무법인 다솔의 안수남 세무사가 출연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절세방법'도 1만3000회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며 구독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외에도 최근 귓등돈절세수다방에서는 부동산 세금 전문가로 각광받는 제네시스박과 부동산 절세의 고수 투에이스가 출연한 인터뷰 영상 콘텐츠를 업로드하며 다양한 절세 정보를 제공 중이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