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이 종합소득세 신고 시즌을 앞두고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전국 16개 도시에서 세무회계사무소 임직원을 대상으로 무료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원 AI(ONE AI)와 함께하는 스마트한 종합소득세 신고’를 주제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종소세 신고 업무 프로세스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교육의 핵심은 더존비즈온의 세무회계 플랫폼 위하고 T(WEHAGO T)에 결합된 ONE AI의 실무 활용법이다. 수기 입력과 자료 검토, 서식 작성 등 매년 반복적으로 이루어지는 종소세 신고 업무 과정에서 AI가 어떻게 활용되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교육에서는 ONE AI가 수임고객의 데이터와 홈택스 자료를 분석해 신고 서식을 추천·작성하고, 세액 계산과 검토까지 처리하는 모든 과정을 시연한다.
또한, 위하고 T 엣지(WEHAGO T edge)를 통해 수임고객에게 간편하게 추가 자료를 요청한 후 반영하는 프로세스 등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활용 노하우도 공유한다.
교육 신청은 더존ICT그룹과 WEHAGO T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더존비즈온 송호철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AI는 단순한 자동화 기술이 아닌, 세무사와 회계사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도구”라며 “이번 교육은 현장에서 AI가 어떻게 업무 혁신을 실현하는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