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스뉴스
비즈니스워치가 서비스하는 프리미엄 세금 뉴스
[새책]안 내도 될 세금 찾아드립니다
이상원 기자 l

입력시간 | 2018-11-23 10:02

택스워치팀 지음 '2019 세금 완전정복'

'세금 완전정복'이라는 도전적인 타이틀로 지난해 처음 서점가에 등장했던 택스워치팀의 절세비법 서적이 2019년판으로 다시 돌아왔다.
 
'2019 세금 완전정복'은 어렵고 두려운 세금을 핵심만 뽑아서 읽기 쉽게 정리했다. 풍부한 사례와 해설, 유니크한 구성과 일러스트는 현존하는 세금 관련서적 중 가장 알기 쉬운 책으로 꼽힐만 하다. 무엇보다도 복잡한 규정들을 직장인과 자영업자, 기업인과 투자자 등 다양한 경제주체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정리했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2019 세금 완전정복은 '부동산세 大탐사' 챕터를 특별기획으로 별도 구성해 최근 2년간 대대적으로 개편된 부동산 세금 제도를 심도 있게 해설했다. 실제 집주인들과 임대사업자들이 부담하게 될 세금을 직접 계산해 제도변화에 따른 세부담 변화도 눈에 보이는 숫자로 알 수 있게 했다.
 
아울러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절세 노하우, 직장인의 근로소득세 절세비법, 기업인들에 대한 절세경영팁까지 자세히 다뤘으며 부모 자식 그리고 배우자 간에 반드시 알아야 할 상속세 및 증여세 줄이는 법도 확인 할 수 있도록 한 권에 알뜰하게 담았다.

1장 '중과세 지뢰받에서 살아남기-2019년 부동산세 大탐사'
수시로 바뀌는 부동산 세금 제도를 알기 쉽게 해설하고 실제 집주인들이 세금을 얼마나 내야하는지 계산했다. 서울 주요 아파트단지의 취득세와 보유세, 내년 임대사업자의 세부담, 똘똘한 한 채의 절세 효과 등을 만날 수 있다. 
 
2장 '국세청도 알려주지 않는 2019년 세제 파헤치기'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하는 세금에 대한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어봤다. 김부장과 김과장의 실제 연말정산 신고서를 들여다보고 상속세와 증여세 절세 플랜, 워킹맘의 절세방법까지 납세자가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를 담았다. 
 
3장 '세금 모르면 장사해서 남는 거 없다!'
700만명의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절세 노하우를 집중적으로 다뤘다. 식당이나 인터넷쇼핑몰의 절세 방법을 비롯해 부가가치세 돌려받는 방법, 알바생 인건비와 점포권리금 등에서 세금을 아끼는 방법도 확인할 수 있다. 
 
4장 '내 월급을 사수하라!'
직장인의 유리지갑을 두둑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근로소득세 절세 방법을 담았다. 원천징수 제도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담았고 급여에 따라 달라지는 공제혜택을 정리했다. 데이트 비용과 결혼 축의금 등 상황에 따른 절세 방법도 수록했다. 
 
5장 '절세경영을 아시나요?'
기업이나 CEO입장에서 세금을 확 줄일 수 있는 묘수를 찾아봤다. 삼성전자의 세금에 숨겨진 비밀과 셀트리온과 유한킴벌리의 절세방법을 엿볼 수 있다. 중소기업에 대한 세금 혜택과 업무용 승용차 비용처리 잘하는 방법도 정리했다. 
 
6장 '아버지, 상속증여세, 임대소득세 줄이세요!'
부모님에게 효도할 수 있는 세테크 비법을 담았다. 자녀에게 집 물려줄 때 증여세 줄이는 방법, 상속재산 효율적으로 분배하는 방법, 공동명의로 절세하는 방법, 황혼이혼에 대한 세금폭탄 제거방법, 노후 임대사업 세제혜택 활용법 등을 담았다. 
 
7장 '누구에게도 털어놓기 곤란한 피치 못할 세담화'
세금을 둘러싼 납세자들의 구구절절 사연을 다룬, 매우 유니크한 탐사 기획이다. 돈봉투를 건넨 재벌2세, 재테크에 능한 회장 사모님, 분양권을 선물로 준 남자, 순정파 홍콩 재벌, 가사노동비를 청구한 벤츠 사모님 등 다양한 인물을 만날 수 있다. 
 
[지은이 택스워치팀/ 펴낸곳 어바웃어북/ 381쪽/ 1만8000원]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관련 뉴스

많이 본 뉴스

전문가가 들려주는 '절세꿀팁'

할아버지의 증여 기술
세금을 아낄 수 있는 '꿀팁'을 전문가들이 직접 소개합니다. 복잡한 세법을 일일이 설명하지 않고, 궁금한 내용만 쏙쏙 전해드립니다. 나에게 맞는 최적의 절세 전략을 찾아보세요. [편집자]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할

부동산 세금 완전정복

임대사업자 등록, 언제하는 게 유리할까
서울에서 근래에 드물게 대단지로 개발된 아파트가 연말부터 입주에 들어간다. 송파구 가락동 시영아파트를 재건축해 입주하는 헬리오시티인데 입주 물량이 무려 1만세대에 달한다. 이런 새 아파트 입주예정자들 가운데 임대사업

은밀한 이야기 '19금 세금'

의붓아버지가 건넨 합의금
"내 딸에게 대체 무슨 짓을 한거죠. 당장 경찰에 신고하겠어요." "죽을 죄를 지었소. 돈은 넉넉히 챙겨줄테니 제발 살려주시오."그녀의 직업은 간병인이었습니다.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보살피면서 받는 돈으로 어린 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