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유튜브
  • 오디오클립
  • 검색

[인포그래픽]세금 잘 낸 착한 맛집 '전국 세슐랭' 12선

  • 2024.03.15(금) 12:00

2024년 모범납세자 맛집 가이드<하>

윤석열 대통령의 단골 식당부터 영화에 출연해 유명해진 식당까지 평소에 알고 있던 맛집이 세금까지 잘 냈다면, 호감도가 급상승하지 않을까?

택스워치(www.taxwatch.co.kr)가 제58회 납세자의 날(3월3일)을 맞아 정부에서 선정한 모범납세자 1060명 중 맛집으로 알려진 식당을 골라 소개한다.

전국(서울外) 모범납세자 맛집은 총 12곳으로, ▲국무총리 표창 2개 ▲국세청장 표창 3곳 ▲지방청장 표창 4곳 ▲세무서장 표창 3곳 등이다.

[국무총리 표창]

1. 감미옥(경기 성남시 분당구 탄천로 181) 유종환 대표
= 지역 여성인력 채용 등 일자리 창출과 무료 식사제공 등 사회공헌을 통해 지역 발전에 기여. 감미옥은 1998년부터 36년간 영업하며 분당의 설렁탕 맛집으로 알려진 식당. 진한 국물과 맛있는 김치로 입소문이 나 줄서서 먹는 식당이다.

2. 청계산장(경기 성남시 수정구 청계산로 442) 박병찬 대표
= 동일장소에서 모범적으로 사업하는 장수 사업자로 사회공헌 활동을 해 왔다. 윤 대통령이 검찰총장 재직 시절 즐겨찾은 단골집으로 알려진 식당. 특A급 한우등심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캠핑하는 기분을 만끽하며 식사할 수 있다.

[국세청장 표창]

3. 용성통닭(경기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800번길 15) 최유자 대표
= 주변지역 관광명소 형성과 일자리 창출로 지역 발전에 기여. 원조 왕갈비 통닭으로 알려진 용성통닭은 영화 '극한직업'에 등장해 유명세를 탔다. 후라이드나 왕갈비 치킨 등 모두 맛있어 수원에 가면 꼭 들려야 하는 통닭집으로 통한다.

4. 청목신신짬뽕(경북 울진군 울진읍 울진중앙로 40) 이우룡 대표
=자원봉사 및 재능기부, 식사제공 등 다양한 기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울진에서 유명한 짬뽕집. 짬뽕 맛집이지만 멘보샤가 유명해 방문하면 멘보샤를 꼭 맛봐야 한다.

5. 카우보이그릴(충북 제천시 청풍면 학현소야로 415-24) 홍현선 대표
= 텍사스 바베큐 훈제 장치 특허 출원과 국산화 제작으로 외식 산업발전에 공헌. 캠핑 분위기가 물씬 나는 식당으로 가족과 방문하기 안성맞춤인 식당. 8~12시간의 훈연을 거친 바베큐를 맥주와 먹으면 꿀맛이다.

[지방청장 표창]

6. 권영분영동뜨끈이(대전 중구 대전천서로 375-1) 서정일 대표
= 13년간 음식점을 운영하며 독창적 메뉴 개발로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점으로 성장시켜 지역경제활성화 및 관광문화 발전에 기여. 오랜 시간 지역에서 사랑받고 있는 식당으로 고기와 우거지가 조화롭게 이뤄진 해장국 맛집으로 소문난 식당.

7. 란이네 가든(경기 광주시 곤지암읍 광여로 849-11) 김경란 대표
= 2006년 개업한 이후 오랫동안 영업하며 성실납세로 국가재정에 기여. 갈비탕과 꽃등심 등이 유명한 곤지암의 식당이다.

8. 연풍청정한우(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로 28) 정병규 대표
= 20년 이상 사업운영하면서 청주지역의 먹거리 문화 형성과 기부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을 해왔다. 고기 뿐만 아니라 사골, 김치찜 등도 맛있다고 소문난 식당이다.

9. 풍년오리탕(광주 북구 경양로 125) 배건일 대표
= 향토음식인 오리탕의 대중화를 위해 힘쓰며 코로나19 시기 음식가격을 할인해 운영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오리탕에 미나리를 넣어먹으면 끝내준다고 소문난 식당으로 오리주물럭도 맛있다고 알려졌다.

[세무서장 표창]

10. 백세장어마을(경기 부천시 원미구 조마루로 2) 윤명환 대표
= 상동 웅진플레이도시 안에 있는 장어 맛집으로 지역에서는 이미 유명하다. 고소한 맛이 일품인 장어에 친절한 서비스까지 단골이 많은 맛집.

11. 산마루가든(충남 예산군 대흥면 예당긍모로 406) 유창수 대표
= 2012년 개업해 11년간 예산 특산물인 어죽을 판매하는 식당으로 지역사회 주민 자치활동 등에 적극 참여. 비리지 않고 깊은 국물맛으로 유명한 어죽 전문식당으로, 저녁에 방문하면 예당호댐이 보여 야경 맛집으로도 통한다.

12. 진두강한방민물장어(경기 광명시 밤일로 35) 나하선 대표
= 2011년에 개업해 식물성 한약재(오배자 등)를 가미한 사료를 먹인 한방민물장어를 재료로 해 건강과 맛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식당으로 알려졌다. 장어구이와 장어탕 등 장어 맛집으로 유명.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