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유튜브
  • 오디오클립
  • 검색

[인포그래픽]세금 잘 낸 착한 맛집 '서울 세슐랭' 13선

  • 2024.03.14(목) 12:00

2024년 모범납세자 맛집 가이드<상>

70년 전통의 함흥냉면전문점부터 50년 넘게 영업 중인 빵집까지 평소 알고 있던 맛집이 세금까지 잘 냈다면, 호감도가 급상승하지 않을까?

택스워치(www.taxwatch.co.kr)가 제58회 납세자의 날(3월3일)을 맞아 정부에서 선정한 모범납세자 1060명 중 맛집으로 알려진 식당을 골라 소개한다.

서울지역 모범납세자 맛집은 총 13곳으로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3곳 ▲국세청장 표창 3곳 ▲지방청장 표창 2곳 ▲세무서장 표창 3곳 등이다.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1. 나폴레옹과자점(성북구 성북로 7) 강병문 대표
= 기부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지속적인 성장으로 백년가게와 서울미래유산 선정됐다. 1968년 개업해 반세기를 운영해 온 서울 3대 빵집으로 알려진 나폴레옹과자점은 꿀벌빵, 사라다빵이 유명하다. 

2. 무교동북어국집(중구 을지로1길 38) 진광삼 대표    
= 안정적인 고용을 유지하고 질좋은 음식을 고객에서 제공하며 투명한 회계처리를 통해 성실납세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는 평가. 을지로의 직장인 점심 성지로 알려진 북어국 맛집으로 55년 동안 2대째 운영중이다. 

3. 선천집(종로구 인사동14길 5) 박영규 대표
= 성실납세 및 여러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1971년 영업을 시작한 선천집은 한국전쟁 당시 피난 온 박영규 대표가 평북 고향의 이름을 내걸고 55년간 같은 장소에서 운영 중인 전통 한식집이다. 중소벤처기업부의 백년가게 인증을 받은 업체.

4. 충무칼국수(종로구 창경궁로 123-5)  박인금 대표    
= 성실납세로 국가재정에 기여했다는 평가. 칼국숫집이지만, 보쌈 맛집으로 알려진 충무칼국수는 사장님이 매일 아침마다 직접 담그는 칼국수김치와 보쌈김치가 맛있다고 소문난 식당이다.

[국세청장 표창]

5. 봉피양(중구 을지로 30 롯데백화점 본점) 김태현 대표
= '사랑의열매' 아너 소사이어티의 일원으로서 결식아동을 위한 간편식을 기부하는 등 아동·청소년의 교육·복지 증진에 기여했다. 돼지갈비·평양냉면 전문점 봉피양은 평양냉면 맛집으로 외국인이 많이 방문하는 냉면집으로 유명하다.

6. 인사동수제비(종로구 인사동8길 14-1) 지영운 대표
= 인사동항아리수제비로 많이 알려진 이 식당은 성실납세를 통해 국가재정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1991년 개업해 30년 넘는 동안 인사동에서 변함없는 맛과 친절로 외국인이 많이 찾는 맛집이다. 한국을 방문하면 꼭 들려야 하는 식당으로 알려졌다.

7. 화목식당(영등포구 여의대방로 383) 황익선 대표    
= 화목순대국으로 알려진 화목식당은 사회 소외 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기부 및 봉사활동으로 사회에 공헌. 1985년부터 여의도 직장인들의 점심을 책임진 순대국 맛집으로 느끼하지 않은 국물에 고소하고 쫄깃한 내장류가 일품인 식당. 연예인 유재석, 성시경 씨가 손꼽은 맛집으로도 유명.

[지방청장 표창]

8. 뉴만두집(강남구 압구정로 338) 옥혜경 대표
= 30여년 전통의 평안도식 만둣국집으로 미쉐린 가이드 서울(2024년)에도 소개된 맛집. 만둣국이 최고라고 소문났다.

9. 동트팔팔장어(노원구 노원로 192 2층) 유승진 대표
= 해품장팔팔장어로도 알려진 이 식당은 2016년에 문을 연 뒤 꾸준히 매출이 늘어 국가재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국내 최초 '구이 로스타 기술 디자인 특허'를 받아 장어구이가 남다르다고 알려졌다.

[세무서장 표창]

10. 삼오집(도봉구 도봉로165길 4) 김정태 대표
= 지역사회에 기업의 이익을 환원한다는 마음으로 봉사와 기부를 꾸준히 실천한 식당. 45년 전통의 곱창전문점으로 곱창구이와 곱창전골 맛집. 곱창매니아들한테는 찐맛집으로 소문났다.

11. 오장동흥남집(중구 마른내로 114) 윤재순 대표
= 70년 전통의 함흥냉면전문점인 오장동흥남집은 수십년간 꾸준한 매출성장과 성실신고·납부를 통해 국가재정에 이바지. 보기에는 투박하지만 먹어보면 쫄깃한 면발과 깔끔한 국물맛이 인기인 냉면 맛집으로 단골이 많다. 

12. 태능설렁탕(중랑구 공릉로 65 1층) 김상현 대표    
= 20년 전통의 설렁탕집으로 오랜 기간 사업을 영위하며 성실납세를 통해 국가재정에 기여. 고기가 듬뿍 들어있는 설렁탕이 꿀맛인 식당. 매운갈비찜과 김치도 맛있다고 알려진 맛집.

13. 평양집(용산구 한강대로 186) 원건호 대표
= 양곱창 맛집으로 알려진 평양집은 양밥이나 내장탕도 유명. 뜨끈한 국물과 고소한 양곱창으로 찾는 사람들이 많은 식당이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